
먼저 오늘 받은 성적부터 ^_^
안녕하세요. 공부수기라고 할 것도 없지만,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릴 날을 얼마나 고대했는지 모르겠어요. ㅎ ㅎ
저는 현재 미국으로 간호사 이민을 준비중이며, 간호사 이민 요구 점수는 오버롤6.5/스피킹 7.0이에요.
첫 시험에서 오버롤 6.5는 이미 충족된 상태였고,
이번 시험까지 총 5번의 시험, 스피킹만 정리해보면
6.5 – 6.5 – 6.0 – 6.5 – 7.5 입니다.
보시다시피 6.5에 거의 고착되어 있어서 나름 마음고생이 심했습니다 ㅠ_ㅠ
필리핀 화상영어 4달,
파** 강남에서 강의를 듣고 첫 시험에 어쩌면 고득점이라 할 수 있는 6.5점을 받았어요.
그래서 7.0 금방 만들 수 있겠다 생각했죠
두번째 시험 후 결과를 확인했을 때 너무 화가 났습니다. 또 6.5였으니까요.
세번째 시험은 6.0……
그러다 공수목 아이엘츠 인강을 알게 됐습니다.
6.5에 고착되어 있는 사람들이 이 선생님을 거치면 7.0을 받는다는 여러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서 이 분의 강의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공수목 강의는 저의 한국식 영어 및 한국식 사고방식을 굉장히 많이 깨주셨어요
너무 자연스럽게 적절한 단어와 좋은 문법을 써가며 알려주시고,
아이디어 도움도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실제 시험장에서도 제 이야기에 아이디어를 더해 생각이 금방금방 떠오르고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식으로 했습니다.
그렇게 한달 후 시험을 봤으나 결과는 6.5 (사실 할 말이 없는게 제가 공부를 제대로 안했..어요 ㅋㅋㅋ)
그래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중요한 점, 배웠던 표현을 더 자연스럽게 입에 붙이는 노력을 하고 시험을 다시 봤습니다. 이번 시험에 말을 진짜 많이 했었거든요. 이그재미너가 역대급으로 제 말을 다 잘랐을 정도로요.
그리고 7.5 받았네요.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이미 수강이 끝난 학생이었음에도 남은 시험에 대한 격려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제게 꾸준히 넣어주셨어요.
이렇게 저의 기나긴 아이엘츠 공부는 끝이 났습니다.
정말 큰 도움을 받은 공수목 아이엘츠에 감사드려요.
0 responses on "공수목 인강 듣고 아이엘츠 스피킹 6.5에서 7.5로 졸업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