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필리핀어학연수 가지말고 공수목 과외 인강 들으세요 – 아이엘츠 스피킹 7.5 후기

아이엘츠 6.5 목표반 학원을 3개월 수강하며 오버럴 6.5를 취득 스피킹은 5.0에서 시작 ㅡ>6.0까지 달성하였습니다. 이때 그릇된 생각을 시작했죠; 오 스피킹 7 금방 나오겠네(정확히 1년전)

그때 저는 필리핀 어학원을 선택합니다.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멱살 잡고 말릴 겁니다.)

필리핀에서 2번 시험쳤는데 한국에서와 같은 6점을 받았고 귀국 후 필리핀에서 잘 맞았던 선생님과 하루 한시간 스카이프 수업을 했으나 계속 6점을 받았습니다.(이 선생님은 제게 항상 말했죠, 너 실력되는데 왜 안 나오는지 모르겠다. 시험관 운이 없는 것 같다) 이런 말에 혹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월 26만원 공중분해, 10월부터 올 2월까지 시간낭비)

이후 스피킹 버디 구해서 하루 3,4시간씩 3개월 연습했지만 엇비슷한 사람들끼리 해서 제 단점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스카이프로 같이 오래 연습했던 간호사 선생님께 추천 받은 인강을 수강했습니다.

(당시 이분도 고민중이라며 제게 정보만 주셨는데 얼마전에 수강 후 점수 받으셨다지요ㅎㅎ)

 

인강은 기대보다 빡쎄지 않았고, 제가 아무렇지 않게 하던 기본 문법 오류 반복해서 알려주시고(전 이게 가장 도움이 되었어요. 인강 아니라면 영영 몰랐을 듯- 어려운 문법이 틀리는건 오히려 괜찮은데 너무 기본적인 문법을 틀리면 자꾸 26만원이라고 ㅠㅠ…그런거죠. 근데 이런 부분은 조윤재 선생님만 강의에서 강조하는거 같습니다. 다른 강의는 사탕발림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자꾸 이것만 하면 점수 나온다고 하니까요

 

수강 4주차 – 6.5

6주차 – 7.5

 

솔직히 7.0도 못 받아봤는데 7.5 받아서 너무 놀랐습니다. 시험관이 젊은 남자라 설레서 말 잘 못한거 같았거든요(주책^^) 계속 인상 쓰고 리액션도 없어서 내 말 못 알아듣나..부연 설명을 계속 덧붙였던 기억이 나네요.

근데 저 사이 2주동안 연습을 좀 빡세게 하긴 했어요.

 

좀 놀라웠던건 아이엘츠 브로에 있는 문제위주로 수업하지 않고 캠브릿지 교재 기반으로 강의하셨어요. 이게 좀 의외면서도 솔직히 불안했거든요.

제가 아이엘츠 시험 20회 가량 치면서(ㅜㅜ) 아이엘츠 브로에서 다 나오는데!!!!

왜 캠브릿지로 하지 했는데…

굵직굵직한 테마를 잡아서 좀 딥하게 들어가는거 같아요. 한 문제를 가지고도 아주 많은 말을 쏟아낼 수 있도록 하는 훈련.

그동안 고득점 받으려고 어렵게 하던 표현을 쉽게 하는 훈련/ 그 대신 한 문장 할 것을 잔잔바리로 3~4문장으로 빠르게 말하기.

아무튼 만족합니다.

 

공수목 과외 인강 안보고 계속 마이웨이 했으면 내년을 기약했을 것 같아요.

1년 넘는 기간동안 돈은 돈대로 시간은 시간대로 진짜 늙는 것 같았는데 후련해요.

이제 마음 편히 복직해도 될거 같네요^~^

분명 저처럼 고생하고 계실 것 같은 분들 많으실 것 같고 도움되는 글 쓰려다 보니 넘 길어졌는데

모쪼록 참고가 되셨기를 바라며…

 

 

2020년 3월 29일

0 responses on "필리핀어학연수 가지말고 공수목 과외 인강 들으세요 - 아이엘츠 스피킹 7.5 후기"

Leave a Message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수목 조윤재

상호 : 인재

사업자 번호: 853-04-01089

대표자: 조윤재

사업자 주소: 강남구 테헤란로 113 목화밀라트 603호

이메일 주소: jo.yunjae@gmail.com

공수목 조윤재

목표 점수 달성을 위한 최고의 인강을 제공합니다

top
error: